티스토리 뷰

MBTI를 맹신하는 편이지만 듣다보면 어느정도 수긍되는 부분이 있다. 그 중 하나가 '부지런하고 싶지만 게으름', '게으른 자들 중에서는 부지런함' 등의 부분인데 많이 공감이 된다.

토이프로젝트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인데, 부지런하고 싶고 또 나름 부지런하여 이런 저런 프로젝트의 레파지토리를 열어두지만 게으름에 완주는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. 사실 늦게라도 하면 되지만 흐름이 끊겨 하기가 싫다는 핑계도 있다.

하여 프로젝트 일기를 써보면 조금이나마 완주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한다.


주제선정
먼저 주제는 이커머스계의 1위를 자리하고 있는 네이버 쇼핑을 따라해보고자 한다. 코드가 같은 수는 없겠지만 따라해보면서 어떤 사용성을 추구하며, 그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움이 될 것 같아 선택하였다

github
사실 깃헙 주소를 공개적으로 남기는 편은 아닌데, 의지를 불태워보고자 한 번 남겨본다. (어짜피 검색 유입이 없어서 아무도 안 볼거라는 마음이 크다)
https://github.com/yuni-L/clone-naver-shopping

 

GitHub - yuni-L/clone-naver-shopping: clone coding : naver shopping

clone coding : naver shopping. Contribute to yuni-L/clone-naver-shopp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기술스택
일단 CRA를 통하여 react 기반을 다져두었고, 상태관리는 Recoil은 생각중에 있다. 한 번도 써보지 않아 공부하고 싶은 마음인데, 상태관리로 주고 받을 만큼의 정보를 아직 선택하지 못했다. 기타 라우터와 테스트 코드 등은 CRA 기본 설치 혹은 가장 대중적인 것들을 따를 예정이다.

진행한 일

  1. 레포지토리 만들기 및 로컬에 설치하기
  2. CRA 설치하기
  3. 라우터 테스트하기
    https://hyermione.tistory.com/32
 

react router 설정하기

vue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당시에는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설계한 적이 많아 라우터 뼈대도 직접 잡았는데, 문득 react에서는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. 물론 이론적으로는 알고

hyermione.tistory.com

 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9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글 보관함